QUICK MENU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8-05-12T16:02:35+00:00

차단기를 체크 해봅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12 07:45
조회
169

어제는 내방에서도 오디오,커피내리는 포트(내가 잘 아는  전직 의대교수분의 추천으로 나는 커피를 내려서 마신다.), 난로로가는 선에만 전기가 자꾸 차단이 되었다. 메인 차단기에는 문제가 없는데도.(각 방, 기공실, 간판 등으로 가는 차단기는 여러 개가 있다)

그래서 선을 새로 사서 바꾸고 여러 가지를 해보아도 안되어서급히 인터넷을 뒤져서 전기 수리하는 분을 오시라했다.나는 이런 일은 난생 처음이라서 내 머리로는 이해가 안되었다.

그런데 기술자는 보더니 차단기가 낡아서 그렇다고 차단기를 교환하니 바로 정상이 되었다.우리 직원은 괜히 사람을 부르면 돈만 나간다고 하루 지켜보자고 했다.그러나 내 직감에 그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기기술자 왈 “ 차단기가 20년이 넘어서 교환을 해야 합니다.전기 기구도 오래 쓰면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라고 하였는데, 결과적으로 맞았다.겨울에 난로도 안되고, 커피도 내릴 수 없고, 오디오도 들을 수 없으니 상당히 불편했다.

우리의 몸도 몇 십 년 사용을 했으면, 이 차단기와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더더구나 치아같이 계속 씹는 일을 하는 장기라면.

우리몸의 메인 차단기는 문제가 없더라도, 수많은 차단기 중에 문제가 있는 차단기는 없는지

한 번쯤은 체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전체 0